Delegation - Where Is The Love (We Used To Know) 보거나 듣기



델리게이션(Delegation)은 소울, 펑크(funk), 디스코 등 폭넓은 스타일의 음악으로 사랑받은 영국 흑인 음악계의 1세대 뮤지션 중 하나였다. 그룹을 결성하는 데 중심 축이 되었던 자메이카 출신의 리키 볼리(Ricky Balley)는 영국 버밍엄에서 파이브 스타 커데츠(Five Star Cadets)라는 그룹을 만들었지만 이는 얼마 지나지 않아 해체를 맞았고 렌 콜리(Len Coley)와 로디 해리스(Roddy Harris)를 영입해 델리게이션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시간이 흘러, 당시 활동하던 리버풀 출신의 4인조 소울 그룹 리얼 씽(The Real Thing)의 프로듀서인 켄 골드(Ken Gold)에게 발탁되어 1976년 첫 싱글 'The Promise Of Love'를 발표했다. 첫 싱글도 많은 관심을 끌았지만 이후로도 'Where Is The Love', 'You've Been Doing Me Wrong'과 같은 곡이 히트함으로써 영국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 자신들의 이름을 알렸다.

첫 번째 정규 앨범 <The Promise Of Love>를 전후로 해서 멤버인 해리스가 탈퇴하면서 레이 패터슨(Ray Patterson)이 들어왔고, 이후 콜리가 팀을 떠나 브루스 던바(Bruce Dunbar)를 맞이하는 조금 험난한 과정이 있었지만 'Oh Honey'(이후 쿨리오와 게토 보이즈가 샘플링하기도 했다)가 영국과 바다 건너 미국에서까지 큰 히트를 하면서 인기 그룹으로 도약하게 된다.

다음해 발표한 두 번째 앨범 <Eau De Vie>에서는 'Heartache Number 9', 'You And I', 'One More Step To Take' 등이 많은 이에게 사랑을 받으며 멤버 변화 후에도 어김 없이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1981년 선보인 <Deuces High> 이후 던바가 나가고 그 자리를 여성 보컬인 케시 브라이언트(Kathy Bryant)가 매워주면서 1990년대 중반까지는 일정 건재함을 과시할 수 있었다. 볼리와 프로듀서인 켄 골드는 자신들의 레이블인 유로 잼 레코드사를 설립했으며 1996년 히트곡 모음집 <Golden Classics Edition>을 발표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과 후배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덧글

  • 나상 2007/12/20 17:43 #

    우왓!! 노래 완전 좋네요!! 감동의 도가니탕ㅠㅠ
  • JL 2008/09/17 02:26 # 삭제

    와우..좋은음악 들으시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