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e Child - Don't Wanna Fall In Love 보거나 듣기



범상치 않은 외모로 데뷔 때부터 주목을 받았던 제인 차일드(Jane Child). 발목까지 내려오는 브레이즈와 고슴도치 털처럼 쭉쭉 뻗은 윗머리, 귀걸이와 코걸이 컴비네이션의 장신구와 롱코트 차림까지 눈에 안 띄려야 안 띌 수가 없었다. 토론토에서 음악가 부모님의 딸로 태어난 그녀는 아버지로부터 바이올린 레슨을 받았으며 어머니에게서 보컬 레슨을 받았다. 록 음악을 하는 것이 집에서 허락되지 않았던 그녀는 R&B 방송을 들으며 밴드 활동에 대한 꿈을 키웠다. 캐나다에서 가장 유명한 음악 학교인 로열 콘서바토리 음악학교를 중퇴하고서는 토론토의 록 밴드에 들어가 활동을 했다. 그러던 중 데모 테이프를 워너 뮤직에 보냈고 계약을 맺는 데 성공하게 된다. 이후 1989년 데뷔 앨범 <Jane Child>를 발표, 첫 싱글로 커트된 자작곡 'Don't Wanna Fall In Love'이 팝 차트 2위, R&B 차트 6위, 댄스 차트에서는 1위에 오르며 크게 히트했다. 또한, 이 곡은 지난 9월 출시된 푸시캣 돌스(Pussycat Dolls)의 두 번째 앨범 <Doll Domination>의 디럭스 에디션 판에서 멤버 킴벌리 와이어트(Kimberly Wyatt)가 커버했다.

덧글

  • doobie 2010/07/02 08:15 # 삭제

    여자 프린스가 될 능력이 다분한 뮤지션이었는데. 원 히트 러너가 되어버리고 말았지요.
  • 한솔로 2010/07/04 19:05 #

    정말 잘 만든 노래라고 생각하는데 이만한 히트곡이 더 안 나와서 묻혀 버렸죠. 괜히 더 아쉬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