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과 생각들 2009-036 불특정 단상

01
스토리온 채널이 며칠 전부터 폭스라이프로 바뀌어서 나오고 있다. 즐겨 보던 프로그램이 있어서 바뀌면 큰일이 난다거나 할 건 없지만, 폭스라이프에서 방송해주는 <세친구>와 <똑바로 살아라> 때문에 갑작스럽게 생활의 작은 행복을 느끼게 됐다. 솔직히 <세친구>는 봐도 그만, 안 봐도 그만. 그러나 <똑바로 살아라>는 어떤 장면을 봐도 절로 웃음이 나올 정도로 지금 봐도 재미있다. 요즘 보기만 해도 웃긴 게 <개그 콘서트>의 '씁쓸한 인생'인데 동일한 급으로 유쾌하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 인간 군상에 대한 해학적 고찰, 과학적인 인과 관계 등은 감탄을 금할 수 없게 만든다. 정말 역대 최고의 시트콤이다.

02
때로는 바뀌어서 안 좋은 것도 있다. 네이버 블로그가 시스템을 개편할 때 그게 맘에 안 들어서 여기를 갈까, 저기를 갈까 고민하다가 결국 이글루스에 오게 되었는데 네이버와 유사한 포맷으로 디자인 관리가 바뀌니 애석하기 짝이 없다. 전에 있던 것을 버리고 새롭게 구성하는 것도 좋지만, 예전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대로 그것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남김도 중요하지 않을까?

03
왁스의 '결국 너야'는 '올해의 퓨전' 감이다. 이 노래를 들으면 콜드플레이와 다비치의 완벽한 조화라는 생각만 든다.

04
지난주에 인터뷰가 있던 날에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장화를 꺼냈다. 작년 펜타포트 때 신었던 장화를 1년 만에 다시 꺼내고 결전을 앞두듯 외출을 준비했다. 나갈 시간이 되자 거짓말처럼 비는 그쳐서 다행히 고무 재질의 풋웨어를 걸칠 일은 없었다. 오늘은 기자 시사회가 있어서 취재를 갈까 말까 했는데 비가 그칠 분위기가 아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지는 양도 많아지고 바람도 더 거세게 불어서 가기를 포기했다. 웬만한 우천이래야 강행을 할 텐데 이런 날 움직여 봤자 스트레스만 가중된다. 굿 초이스라고 마인드 컨트롤 중.

05
작년에 엘지텔레콤으로 번호 이동을 한 후 집에서 전화가 잘 안 터지는 상황을 계속 겪고 있다. 안 터진다기보다는 나는 상대방의 이야기가 잘 들리는데 상대방은 내 목소리가 계속 끊긴다고 불편함을 호소하곤 했다. 얼마 전에는 전화기 좀 제발 바꾸라고 언성을 높이기도 해서 괜히 내 기분까지 상했다. 이런 일 때문에 이때까지 LGT 통신 기사를 네 번이나 부르고 핸드폰 제조사인 삼성 A/S 센터에 세 차례나 방문해 곤란함을 호소했으나 기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고 통신 감도도 절대적으로 양호하다는 이야기를 못이 박히도록 들었다. 결국 핸드폰을 임대하거나 중계기를 설치하는 것도 안 된다고 한다. 번호 이동을 하려면 약정 때문에 위약금을 10만 원가량 물어야 한다. 내가 무슨 산골 오지에 사는 것도 아니고 내가 전화를 할 때만 우리 동네가 버뮤다 삼각지대가 되는 것도 아니고 참 난감하다.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이 두 회사에 대한 적개심을 활활 불태우며 눈물을 머금고 쌩돈 내고 번호 이동을 하는 일밖에 없는 것 같다.

덧글

  • Tag 2009/07/14 16:15 #

    중계기 설치가 안 되나요? 수신이 아닌 송신이 안 되는 부분이라 그런가?

    얼마 전에 도시락을 끊었습니다. 여엉 서비스가 엉망이라서...10 곡 다운받을 때마다 다운이 되니 도저히 사용을...후우~

    아는 형한테 아이팟 하나 얻어서 가지고 다닐까 생각 중이예요. 그래서, 앞으로는 솔로님의 음악도 그냥 아무 생각없이 다운로드가 힘들어져 버렸네요. ㅠ ,.ㅠ
  • 한솔로 2009/07/16 11:57 #

    통화 감도가 양호해서 설치가 불가능하다네요.
    운이 지지리도 없어서 제가 전화할 때만 전파를 못 타나 봐요.
    아이팟 부럽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팟을 사용하게 되면 불법 다운로드 쪽으로 가야죠. 우리나라 음악을 즐겨 듣는다면 국내 기기를 사용해서 음원 업체에서 다운받는 게 좋긴 한데요...
  • Run192Km 2009/07/14 18:29 #

    전 다행히 전화나 문자는 잘 되는데 DMB가 안 잡히네요.
    이건 뭐 라디오도 안 잡히던 집이라서 이해가 가긴 가지만..

    정말 이글루 슬곰슬곰 바꾸고 있네요..-ㅅ-;;
  • 한솔로 2009/07/16 11:59 #

    저는 디엠비도 안 되는 핸드폰인데도 급한 마음에 바꿨어요.
    조금 더 알아보고 했어야 하는 건데. 아무튼 LG는 저한테 전혀 도움을 안 주네요.
    이글루스 운영자분들이 이런 이야기도 헤아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국화 2009/07/15 01:30 #

    오늘 처음으로 장화사야겠다, 라고 느낀날이였습니다 . 홍수난다는게 현실로 다가오면서도 걱정나던기분도 처음 느끼던 날이였고요 . 이번펜타때도 사용하면 좋겠군요 .
  • 한솔로 2009/07/16 12:01 #

    1년에 한 번씩은 여름 록 페스티벌에 갈 거라면 장화 하나 사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내일도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하던데... 올해는 장마철 물품이 많이 팔리지 않을까 싶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