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 Turn It Up 보거나 듣기



우선 끝까지 듣는 데 많은 인내를 요했다. 남부 힙합의 정서에 트렌디한 반주를 끼워 맞춘 곡에 의도를 파악하기가 꺼려지는 내용이 합쳐져 정말 귀를 힘들게 한다. 여기서 말하는 '난 니 고막의 순결을 뺐지'라는 가사가 그렇게 와 닿을 수가 없다. 진짜 고막에 뭘 꽂아 넣으려는 기세... 부담스럽다. 중간에 브랜드 이름을 나열하는 건 도대체 무슨 저의인지 궁금하다. 라임은 아, 억지 라임이란 이런 것이다라고 설명하는 표본이다. 웃기려고 만든 것치고는 재미가 없고, 진지하게 받아들이자니 그냥 우습고. 이 노래 이래저래 각이 안 나온다.





특이하다기보다는 이상한 곡이지. 여기에 재치가 어딨어?

덧글

  • 고막 2010/06/22 19:15 # 삭제 답글

    MC몽 랩이랑 비슷하게 하네요;
  • 한솔로 2010/06/23 11:55 #

    거의 그렇게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죠.
  • 칼라이레 2010/06/22 19:22 # 답글

    http://10.asiae.co.kr/Articles/new_view.htm?sec=people5&a_id=2010061521214288143

    이런 인터뷰 후에 나온 곡이라 기가 찹니다. 고막의 순결을 빼앗겨 버렸어요.
  • 한솔로 2010/06/23 11:57 #

    인터뷰와는 전혀 상관없는 음악이군. 그걸 노렸나?
  • 2010/06/22 21:2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한솔로 2010/06/23 11:59 #

    어린 나이에 벌써 저런 거에 맛들리면 큰일나는데...
  • Hdge 2010/06/22 22:39 # 답글

    본격_고막_관광곡.mp3
    뭐 걍 잘생기게 찍은 뮤비나 볼까 생각 중
  • 한솔로 2010/06/23 11:59 #

    이런 음악을 들어야 하는 관광이라면 1분도 벅찰 것 같네요.
  • 2010/06/22 23:14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한솔로 2010/06/23 12:03 #

    그렇게 음악적 멘토가 되어 왔던 사람들도 결국에는 미국 스타일이나 본뜨려고 하니 뭐 배울 게 있겠어요. 그리고 이 친구들은 어린 생각에 그게 좋은 줄 알고 그냥 따라 하고 아이돌이다 보니 새로운 시도보다는 안전 지향적인 음악에 매진할 수밖에 없겠고요. 이미 발전 가능성과 기대할 이유는 거의 0%죠.
  • 로니우드 2010/06/22 23:42 # 답글

    간지는 나는데 뭔말인지 하나도 못알아 듣겠어요.
    가사 전달력이 진짜 시망수준이라...GD건 탑이건 간지는 나는데 뭔 말하려고 하는지 전달이 안되니....
  • 한솔로 2010/06/23 12:05 #

    주제도 없고 그냥 어쨌던 폼만 내려고 하니까 전달할 의미조차 없어요.
    이래서 기본이 중요한 건데...
  • Qmark 2010/06/23 00:27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태양 정규앨범이나 기대해야할듯...
  • 한솔로 2010/06/23 12:05 #

    기대할 게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2010/06/23 00:3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한솔로 2010/06/23 12:06 #

    이럴 거면 계속 전쟁영화나 찍는 게 낫겠습니다.
  • 파애 2010/06/23 01:11 # 답글

    뭐랄가 디시에서 흥할 지도 몰라요... ㅡㅡ;;
  • 한솔로 2010/06/23 12:07 #

    디시 이용자들이 혹할 만한 표현인 것 같긴 한데요, 그쪽 반응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 오리너구리 2010/06/23 02:36 # 답글

    타겟팅은 잘 맞추고 뮤직비디오도 그럴싸하게 잘 찍었는데,

    '빙구 없'으니 뭐 그냥 그래요. 흐흐
    타겟이 아닌 사람들은 재미로 들어야죠.
  • 한솔로 2010/06/23 12:09 #

    올해 나온 우리나라 음악 중 가장 어안이 벙벙해지게 만드는 것이었어.
    무슨 마의 기운이 뿜어져 나오는 듯.
  • tag 2010/06/23 12:46 # 답글

    음... 아스트랄하네요. 다 듣고 나니 '뻥 안 치고'라는 가사만 머릿속에 남네요. 그 부분에서 성질이 나서 그런가?
  • 한솔로 2010/06/23 18:56 #

    신개념 판타지를 열려나 봐요. 뻥 치고 얘기해도 되는데 괜히...
  • 김갱 2010/06/23 15:20 # 답글

    저는 '몽키매직'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이박사를 오마쥬하는 걸까요
  • 한솔로 2010/06/23 18:57 #

    존경하나 봅니다. 안 써도 될 단어를 괜히 붙여서 더 이상해졌어요.
  • 오리지날U 2010/06/24 10:40 # 답글

    이박사 까면 골룸ㅋ

    ㅎ농담이고.. 진짜 듣는 이의 고막을 찌를 기세인가요? ㅎㅎㅎ;
  • 한솔로 2010/06/24 16:14 #

    일단 들어보시고 판단을... :)
  • 오리지날U 2010/06/24 20:45 #

    ㅎㅎㅎ지금 들어봤습니다 ^^; 마치 은지원의 솔로 초기를 보는 기분ㅋ
    그나마 은지원은 열망? 갈망? 뭐 그런 비스무리한 거라도 있었지;
    얘는 그냥 뭐랄까.. 뭔가 어영부영 하는 느낌 =ㅅ=a
  • 한솔로 2010/06/25 14:04 #

    소위 '간지'라고 부르는 것에만 열을 올려서 그렇겠죠.
  • choiceblue 2010/06/24 22:40 # 답글

    뮤비는 럭셔리한데.. 제이지 온 투 더 넥스트 원 보는 줄 알았음. 색감하고 질감만 ㅋ
  • 한솔로 2010/06/25 14:05 #

    뒤늦은 블링블링 연출이라고 할 수 있죠.
  • purple 2010/06/28 04:20 # 답글

    의아스러운건,

    이거 뮤비도그렇고 가사내용도 그렇고 19세아닌가요.

    그런부분이 더 이상함

  • 한솔로 2010/06/29 11:34 #

    기준이 많이 유들유들해졌나 봅니다.
  • purple 2010/06/28 04:21 # 답글

    주먹을쥐고 관대하라는 가사를 적절하게 잘넣은거같음
  • 한솔로 2010/06/29 11:36 #

    칼을 쥐었으면 무라도 잘라야 하는 것처럼 주먹을 쥐었으면 때리고 봐야죠.
    극단적인가요?
  • Obat candi 2017/02/16 12:44 # 삭제 답글

    aigoo ..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또한 BIGBANG 팬을 포함하고, 나는 VIP 해요 !
    http://www.obatherbalterlaris.com/2017/02/16/cara-mengatasi-candida-albicans-dengan-mudah/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