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넷째 주 신보 스케치 그밖의 음악



김진표 [5 Break-Up Stories] 2013-03-29, 레이블 벅스
노래까지 소화하는 래퍼가 늘어나는 추세에 김진표도 가담했다. 예전에도 싱잉 스타일의 래핑을 구사했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더 적극적으로 싱잉을 담당한다. 이별 노래를 다루고 있음에도 곡들은 대체로 무겁지 않다. 멜로디도 상당히 선명한 편이고. 다만 점점 고체화되는 것 같은 단조로운 플로와 ㅇ(이응)을 ㅎ(히읗)으로 발음하는 감정의 과한 이입은 감상을 불편하게 한다. '알면서'는 '할면서'로, '많아'는 '많하'로, '아무도'는 '하무도'로 만들어 버리는 감정의 파격적 폭발.

추천곡: 개 같은 노래, 어렸나 봐




레인보우99(Rainbow99) [Dream Pop] 2013-03-28,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싱어송라이터 겸 기타리스트 레인보우99의 세 번째 앨범. 록과 일렉트로니카를 오가고 있으나 그 간격은 그리 넓지 않다. 더구나 수록곡들은 모두 드림 팝을 지향하는지라 곡의 형식이 달라도 변화가 사실상 와 닿지 않는다. 한결같은 흐름, 일관적인 구성은 듣는 내내 정신적 유영을 부추긴다. 이건 진정 드림 팝의 교과서 같은 작품이다.

추천곡: Walk, Cicada 2, Yellow green




절망소굴 [귀접] 2013-03-27, 라임뮤직
연주는 들어 줄 만하나 보컬이 한없이 위태롭다. 이렇게 플랫이 심하게 되는 보컬은 찾기도 어려울 것 같다. 점점 음이 떨어지는 보컬이 정신을 혼미하게 하고 계속해서 나부끼는 관념의 언어는 정신을 쏙 빼놓는다. 연주의 역동성을 살리지 못한 허름한 믹싱도 약점.

추천곡: 없음




동경소녀 [완벽한 봄날] 2013-03-27, 닥터나인
맑고 선선해서 좋긴 한데 이 기운을 벗어나는 특별함이 나타나지 않아 노래가 거듭될수록 쉽게 질리게 된다. 다음에는 뭐가 나올지 예상 가능하다고나 할까. 보컬, 가사, 멜로디가 하나같이 평이하고 수더분해서 긴장감을 유발하지 않는 게 단점이다.

추천곡: 완벽한 봄날 (feat. 소심한 오빠들), Summer romance (feat. 소심한 오빠들), 교회오빠 (feat. 교회오빠)

덧글

  • Run192Km 2013/04/02 17:26 #

    동경소녀의 교회오빠에 교회오빠 참여했네요. ㅎㅎ

  • 한동윤 2013/04/03 11:02 #

    제목과 피처링만 기독교적이야. 가사는 전혀... 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