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S - Please Don't Go 보거나 듣기



케이더블유에스(KWS)라는 영국 댄스음악 그룹이 있었다. 이름은 단순하게 멤버들의 이름 또는 성에서 한 글자씩 따서 지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김완선'의 이니셜이라는 얼토당토않은 설이 돌았다. 자국에서는 히트곡이 좀 있지만 미국에서 히트한 노래는 케이시 앤 더 선샤인 밴드(KC And The Sunshine Band)를 커버한 이것이 유일하다.

재미있는 것은 이들과 비슷한 시기에 더블 유(Double You)라는 이탈리아의 유로댄스 그룹이 'Please Don't Go' 커버 버전을 발표해 동일한 리메이크 노래 두 편이 유럽에서 인기를 얻었다는 사실이다. 정확하게는 더블 유의 버전이 케이더블유에스보다 몇 달 빨리 출시됐다. 또 두 노래가 모두 유로댄스 계열이다 보니 편곡이 거의 비슷했다는 점도 재미있었다. 어떤 게 누구의 버전인지 조금만 들어서는 잘 가늠이 안 됐다는. 하지만 더블 유 버전은 빌보드 싱글 차트 40위 안에 들지 못해서 케이더블유에스만이 히트곡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됐다.

얼마 뒤 우리나라 그룹 이오스(EOS)가 첫 앨범을 내고 활동할 때 라디오에서 'Please Don't Go'를 부르곤 했는데 도대체 누구의 버전을 모델로 했는지 궁금했다.



헐! 이게 20년 전 얘기라니!

덧글

  • 소소 2015/07/11 19:54 # 삭제

    안녕하세요? 뜬금없지만, E.O.S가 불렀던 please don't go가 생각나서 검색하다가 오게 되었네요. 참 오래된 기억;이 되었습니다.
  • 한동윤 2015/07/12 11:12 #

    그걸 기억하는 분이 또 계셨네요~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