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케이에이 트위그스(FKA twigs) 새 EP [M3LL155X] 출시 보거나 듣기



배우 로버트 패틴슨의 연인이라는 사실로도 큰 관심을 받은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프케이에이 트위그스(FKA twigs)가 지난 13일 새 EP [M3LL155X]를 출시했다. 이번 앨범은 'Figure 8', 'I'm Your Doll', 'In Time', 'Glass & Patron', 'Mothercreep' 다섯 곡이 실려 있으며 일렉트로니카에 기초를 둔 야릇한 스타일을 표한다. 앨범 출시와 함께 그녀는 17분에 달하는 (노래들의) 뮤직비디오 겸 단편영화를 선보였다. 이 영상 역시 음악처럼 난해하다. 그녀는 또한 가수 데뷔 전 댄서로 활동한 이력에 걸맞게 느낌 있는 춤사위를 뮤직비디오에서 행한다.

영상 중반에 에프케이에이 트위그스가 풍선으로 된 리얼돌로 표현돼 섹스를 하는 장면이 나오고 임신, 출산하는 신이 이어서 나온다. 그런데 양수가 터지는 것이나 출산에서 천연색들이 사용된 것이 흥미롭다. 창작은 고통, 고뇌를 수반하지만 창조물은 생생하고 아름답다는 비유일 것이다. 리얼돌까지 사용한 연출은 적나라하지만 오로지 섹스만 찾는 한국 뮤직비디오와는 비교조차 안 되는 깊이가 있다.

* 앨범의 국내 라이선스는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