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를 아끼는 한성호 대표의 망발 그밖의 음악

FNC엔터테인먼트 한성호 대표가 지난 9월 11일 열린 서울뮤직포럼에서 쉽게 이해되지 않는 말을 했다. 이날 한 대표는 'FNC 해외 진출 사례를 통해 본 K팝 글로벌 산업화'라는 주제로 발제하는 자리를 가졌다.

발표를 마치고 행사에 참석한 기자가 'FT 아일랜드나 씨엔블루를 한국의 록 페스티벌에 출연하지 않는 이유'를 질문했나 보다. 이에 한 대표는 한국에서는 '(아이돌 밴드에 대한 대중의) 선입견' 때문에 내보내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한 일본에서는 (이런 그룹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반면에 한국은 선입견이 있어 굳이 그것에 부딪히면서 할 생각은 없다고 덧붙였다. '내보내지 않았다'는 말로 미뤄 생각하면 그동안 섭외 요청은 있었던 것 같다.

수긍하기 어려운 발언이다. 뮤지션은 창작이나 공연을 통해서 자신의 음악적 기량과 감각, 창의력을 꾸준히 검증해야 한다. 선입견은 안 좋은 것이지만 이것을 깨는 것은 뮤지션의 몫이다. 더욱이 밴드는 멤버들 개개인의 역량이 탄탄해야 하고 서로 화합력이 강해야만 원만한 운영이 가능하기에 잘 만들어진 작품과 훌륭한 라이브 활동을 선보이는 일은 그들의 존재 이유이기도 하다. 따라서 무대에 서지 않는다는 것은 밴드의 기본 책무를 방기하는 행위나 다름없다.

일본에서 아무리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도 국내 밴드는 국내에서 역량을 인정받는 것이 순리다. 회사에서 뿌리는 보도자료로는 늘 실력이 출중하다고 하지만 국내에서 보여 주는 모습은 오직 음악 프로그램에서의 핸드싱크뿐이라면 어찌 신뢰하고 응원할 수 있겠는가. 껄끄럽다며 피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 마이데일리 기사 [한성호 대표 "FT아일랜드 록페 출연 않는 이유? 선입견 때문"] http://entertain.naver.com/read?oid=117&aid=0002658150

덧글

  • 지나가다 2015/10/01 17:28 # 삭제

    그냥 씨엔블루 집중하느라 홀대했다고 왜 말을 못하는지ㅋㅋ
  • 아힝흥힝 2015/10/02 18:14 #

    저번에 라스 나왔을때 이홍기 계속 깠을때도 가관이였는데.... 절레절레
  • 봄의고양이 2015/10/03 23:21 #

    이 글 읽고 가수를 아끼는 대표의 발언이 좀 이상하다 그게 변명거리가 되나? 싶었는데 댓글 보고 검색하니 아낀다는건 다른 의미 같네요. 참...
  • 씨엔엪티세븐틴 2015/10/26 18:05 # 삭제


    솔직히 말해서 선입견 때문에 안 보낸게 말이 되나요? 그렇게 안 보내고 죽쳐있으니까 선입견이 더 생기는 건 아니고? 난 선입견이 저 대표 때문에 생기는 거라고 봐요. 무대에 보내면 그 그룹이 '우리는 이런 밴드다' 라고 할 수 있는데 안 보내니까 그럴 기회도 없는 거고 그래서 선입견이 더 생기는 것 같네요. 오히려 더 부딪혀야지 자기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건데... 그리고 이홍기 부상 때도 스케줄 조금만 조정하면 될 거 같다고 태연하게 말했잖아요. 자기 소속 가수가 다쳤다는데 걱정은 못 해줄 망정 스케줄 얘기만 하고 앉아있다니, 대표 자격이 없어 자격이.
  • 아진짜한대표!!! 2015/11/16 17:02 # 삭제

    빨리재계악끝나고다른소속사갔음좋겠네3사바라지도않아젤리도소속가수잘챙기더라다른소속사갔음좋겠다!!!!!!!!!!
  • ..제목어쩌자는거 2016/01/17 04:49 # 삭제

    아니근데솔직히프리마돈나들도씨엔블루만챙겨준다고애꿎은씨블욕허고팬덤끼리서로기분만안좋게만들어놓고얼마전에또콘서트에서크게한건하시더니요즘은씨엔도홍보1도안함전혀안함...지금정용화컴백한것도모름요즘은씨엔도신경안쓰는데어쩌자는거지그냥그때그때지이익더잘받는그룹만고름
  • 프리마돈나 2016/10/03 14:08 # 삭제

    우리오빠들 소속사나가도 받아줄소속사가있을런지.... 거의다 댄스아이돌 소속사뿐이라.... 갈데가있겠지?... 아니면 개인소속사 도좋음! 여건만된다면!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