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테이블 구입 (사운드룩 SLT-2080) 불특정 단상

어쩌다 보니 턴테이블을 사게 됐다. 미취학 아동일 때 빼고는 턴테이블로 음반을 들은 적이 없다. 대학 다닐 때 디제잉 하겠다고 턴테이블을 사긴 했지만 그건 감상용이 아니라 연주용이었으니까 인생에서 LP로 음악을 경험해 본 적이 거의 없다. 사실 지금 턴테이블을 산 것도 오롯이 감상 목적은 아니다. 아무튼 샀다.


사운드툭 SLT-2080 모델이다. 3080은 CDP도 장착돼 있는데 높이가 두 배로 커진 크기라서 LP만 틀 수 있는 모델로 샀다.


박스를 열었다. LP 한 장이 보너스로 들어 있다. 예전에 비디오데크 사면 비디오테이프를 끼워 줬지. 중학교 때 집에서 비디오비전(요즘 사람들은 뭔지 모르겠지. 텔레비전과 비디오데크가 함께 있는 엄청난 가전제품)을 샀는데 그때 딸려온 비디오테이프가 에로물이었어. 제목부터 '나이트클럽'이라서 의아했지. 보통 그런 증정용 비디오테이프는 다큐멘터리 아니면 애니메이션인데;; 어쨌든 같이 온 건 윌리 넬슨 컴필레이션이네. 저 음반 가치나 음반 상태나 좋진 않다.


깔끔하군~


깔끔하군~2


깔끔하군~3 은색이라 고급스러워 보인다. 자기위안이다. 사실은 그리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는다.


LP도 몇 장 샀다. 다 레어템!! 푼수들 또는 푼수 투(2), 톰과 제리, 더블데크, 제갈민, 박준희 리믹스, 에스오에스.

"엘피는 푸근함이 느껴져서 좋아요" 이런 말들 많이 하는데 푸근함 따위는 없고 소리는 깔끔하게 나오더라. 하지만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사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음악 듣는 게 역시 최고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턴테이블을 쿠팡에서 샀는데 며칠 뒤에 쿠팡에 들어갔더니 상품 열람 기록 때문에 고객님을 위한 추천 이러면서 다른 턴테이블이 뜨더라. 그게 디자인도 좋고 가격도 어느 정도 괜찮더라. ㅠㅠ 일찍 좀 알려 주지.


덧글

  • 지구밖 2015/10/24 19:39 #

    ㅎㅎㅎ좋은 음악은 똥싸면서 핸드폰 스피커로 듣는 음악이라도 꿀맛이죠.
  • 한동윤 2015/10/26 10:43 #

    똥과 꿀맛의 간극이 너무 크게 느껴집니다 ^^;
  • DDA 2016/02/15 09:21 # 삭제

    안녕하세요. 아버지 생신선물로 턴테이블을 사드리기 위해 정보를 알아보던 중 들르게 되었습니다. 저도 쿠팡에서 사운드룩 턴테이블(올리신 글에 나오는 제품)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글 마지막 부분에 쿠팡에서 다른 더 좋은 턴테이블이 있다고 후회(?)ㅎㅎ하시는 걸 읽고 망설이고 있습니다. 혹시 그 제품이 어떤 것인지 알려주실 수 있는지요?
  • 한동윤 2016/02/15 09:54 #

    이 글을 보실지 모르겠네요. 아리아판 밴드라는 모델인데 안타깝게도 품절이네요 ㅠㅠ
  • 음악초보 2016/02/15 15:31 # 삭제

    slt-3080의 장점은 가성비와 인코딩 이지요... 기존 턴테이블 제품중 동급대비가격이 제일 저렴한 편이고 어떤 재생(LP.CD.스마트폰.라디오.SD카드 등등)이던지 USB로 녹음이 가능합니다.그리고 USB 내장곡을 자체로 삭제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FM은 물론 AM 라디오까지 가능하다는 ...아리아판밴드에 비해 출력이 다소 낮은게 아쉽지만...두 제품모두 자체 스피커라는 점을 감안하면 도토리 키재기 정도로 봐줄수 있겠네요...
  • 음악초보 2016/02/15 15:33 # 삭제

    현재 티몬에서 slt-3080은 15만원대. slt-2080은 11만원대 판매중입니다...참고하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