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신한 재즈 힙합, 커즈디(CuzD) [CuzDcustik Lounge] 원고의 나열


업타운, 언터처블 등과 작업하며 명성을 쌓아 가고 있는 힙합 프로듀서 겸 래퍼 커즈디가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싱글이나 EP를 통해서 그가 재즈에 다리를 걸치고 있음을 슬며시 드러내 왔지만 이번에는 지향이 전면적으로 나타나 특별하다.

전반적인 구성, 반주가 튼실하며 곡들이 내는 흥취도 근사하다. 멜로디 또한 유려해 귀에 쏙쏙 박힌다. 재즈의 외형을 잘 구현하고 있지만 아주 진하지 않다. 때문에 앨범 타이틀처럼 순순한 라운지 음악을 감상하는 듯한 기분도 든다. [CuzDcustik Lounge]는 깊이와 대중성을 아울러 강한 흡인력을 발휘한다.

객원 가수, 연주자들도 좋은 퍼포먼스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다. 스윙 넘버 'NoNoNo'는 선우정아의 고혹과 무덤덤함을 동시에 내보이는 가창으로 그윽하게 다가오며, 건반, 베이스, 기타 등 각 파트가 조곤조곤하게 합을 맞추는 'Rainy Day'는 엄지희의 허스키한 음색 덕분에 멜랑콜리한 정서가 배가된다. 자미소울(Jami Soul)의 색소폰 연주가 차분히 건반과 호흡을 맞추는 'Am I Right?'는 앨범의 베스트 트랙이다.

커즈디는 그동안 많은 곡을 제작했지만 선명한 행적은 사실 없었다. 개인 작품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번 앨범은 다르다. 상업적 성공을 달성하긴 어렵겠지만 내용만큼은 확실히 준수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