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 제4회 유럽단편영화제(EUSFF) 개막 스크린 상봉



제4회 유럽단편영화제(EUSFF)가 2016년 5월 19일(목)부터 5월 29일(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영화제는 성북구의 주최 아래 (재)성북문화재단, (주)꿈길제작소, 성북작은도서관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한다.

유럽단편영화제는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유럽의 문화를 단편영화를 통해 지역사회에 소개하는 비경쟁 영화제이다. 다양한 사람들이 어우러져 생활하는 유럽 문화권 국가들의 단편영화 작품은 그야말로 상호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접근과 상징적 의미, 예술적 차원의 가치를 전달하며 사회적 문화 다양성의 증진과 확산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다.

'당신이 사랑하게 될 유럽(제1회 유럽단편영화제)', '유럽의 여성(제2회 유럽단편영화제)', '유럽, 50개의 시선(제3회 유럽단편영화제)'이라는 부제를 통해 다채로운 화두를 던지며 뻗어온 유럽단편영화제가 이번에 주목한 것은 바로 '가족'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더욱 빛나는 '가족'이라는 주제는 '우리, 가족입니까'라는 부제와 함께 영화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깊은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총 30개국, 37개 지방, 41편의 가족 이야기를 펼쳐 보이며 영화제 기간을 훈훈함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상영되는 작품들은 [가족놀이], [아이는 언제나 옳다], [벼랑 끝 가족], [가족의 초상], [가족의 탄생], [성장통], [끝과 시작]이라는 총 7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관객들을 만나고 해설 프로그램 등으로 관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라고.

제4회 유럽단편영화제는 다가오는 5월 19일(목) 19시 아리랑시네센터에서 개막식을 필두로 열흘간 진행되며 5월 20일(금)~5월 24일(화)에는 성북구의 아리랑시네센터, 5월 25일(수)~5월 29일(일)에는 성북구 고려대학교에 위치한 KU시네마트랩에서 열린다.

영화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www.eusff.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람료: 일반 5,000원 | 성북구 주민: 2,000원, 성북구 청소년: 1,000원 (※확인 후 진행)
성북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 : 2,000원 (※확인 후 진행)
홈페이지ㅣwww.eusff.kr/2016 페이스북ㅣwww.facebook.com/eusff 트위터ㅣwww.twitter.com/eusff

보도자료 제공: 유럽단편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