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그앤본 맨(Rag'n'Bone Man) | Sam Smith가 거칠어진다면 원고의 나열


Rag'n'Bone Man | Sam Smith가 거칠어진다면
얼핏 랩도 하는 것 같은데 주의를 기울여 들어 보면 그렇지 않다. 오직 노래만 한다. 그럼에도 몇몇 곡에서 그런 느낌이 드는 것은 리듬감 있는 싱잉을 구사하기 때문이다. 10대 시절 친구들과 힙합 그룹을 만들어 랩을 한 이력이 보컬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1985년생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Rag'n'Bone Man의 가장 큰 매력은 이처럼 야릇한 보컬을 들려준다는 점이다.

오묘함이 깃든 Rag'n'Bone Man의 음악은 블루스를 바탕으로 한다. 그는 열아홉 살 때 동네 맥줏집에서 아버지의 권유로 즉흥으로 블루스를 부르면서 노래에도 소질이 있음을 알게 됐다. 이날 이후 래핑과 싱잉을 쭉 병행했다. 언더그라운드에서 커리어를 쌓은 그는 2012년 데뷔 EP [Bluestown]을 발표하며 블루스, R&B 보컬리스트 활동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초반에는 이렇다 할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지난해 'Human'이 영국 싱글 차트 2위를 기록하며 비로소 존재감을 떨치게 된다. 급상승한 인기에 힘입어 "사운드 오브 2017"에서 2위에 올랐다. 홍진호가 생각나는 불길한 순위가 이어지긴 하지만 묵직한 탄성을 지닌 보컬 덕분에 앞으로 더 큰 사랑을 받을 듯하다.

덧글

  • 팬입니다 2017/01/31 22:38 # 삭제

    동윤님 매일 글 잘 보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난달 갓전역한 민간인 입니다. 그래서 2년간 듣지못한 음악이 너무 많아 어디서 부터 뭐 부터 들어야 막막해 동윤님께 부탁드립니다 15~16년 2년간 최고의 팝 앨범 추천 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죄송합니다 그리고 이런 글을 어디다 써야할지 몰라 그냥 댓글로 남깁니다..
  • 한동윤 2017/02/01 11:49 #

    아이구~ 전역 축하 드립니다! ^^ 드디어 자유의 몸이... ㅠㅠ
    제가 아무리 음악을 열심히 듣는다고 해도 한정적일 수밖에 없어서요, 일단은 외국 매체의 연말 결산 리스트를 검색해 보시길 권유합니다.
    그리고 시간 되실 때 PC 버전으로 블로그 들어오셔서 우측 메뉴 바 태그 란에 '태그 전체보기'를 클릭하시면 장르, 시대를 분류해서 보실 수 있어요. 2015, 2016 연도를 클릭하시고 그거에 해당하는 글들 훑어보시길 추천할게요.
    앞으로 블로그 통해서 종종 대화 나눴으면 좋겠네요.
    일단 사제 공기 즐겁게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